BF100
관련링크
- 제조사/브랜드
- 혼다
- 판매가격
- 0원
본문
동급 최경량의 무게와 콤팩트한 구성
- 일체형 배기메니폴드/실린더헤드
- 작고 고출력의 AC발전기(네오디움 마그네틱)
향상된 출력
- 1.5L SOHC 16-밸브엔진
- 독자적으로 제작된 2단계 VTEC시스템(BF90D)
- 가속시 A/F(공연비)비율을 통해 점화시기를 조절하여 중/저속에서의 출력증가
- 타사 공급엔진 대비 저/중/고속 출력 향상
- 배기가스 배출 저항 감소로 인한 출력 향상
경제성
- 동급대비 20% 연료절감(Lean Burn 시스템)
- 이론공연비 14.7(공기) : 1(연료) 의 비율을 더욱 희박하게 하여 연료의 절감을 가져옴
엔진보호 시스템
- 실린더헤드와 블록의 이중 냉각시스템
- 노킹으로부터의 엔진보호를 위한 노크센서(BF90)
연비향상과 배기감소의 효과
- EFI + Simple Lean-Burn 시스템
- 엔진마찰저항을 현격히 감소시킨 Offset 실린더블록
- 캠축의 마찰저항감소를 위한 흡/배기 롤러 록커암
NMEA 2000 적용 (옵션)
엔진정보(속도, 시간, 연료 기타) 선박전자장비에 출력 가능
트롤링 조절 기능(핸들식 옵션사양)
엔진 스피드를 650rpm에서 50rpm씩 조절(최대 1000rpm까지)
모델 | BF100A |
---|---|
엔진형식 | 냉각수 방식, 직렬4기통, 16-밸브(각각 2밸브) |
배기량(cc) | 1,496 |
보어 X 행정 (mm) | 73 X 89.4 |
압축비 | 9.7:1 |
추천 엔진 rpm | 5500~6300rpm |
출력 | 73.6kw(100PS)/5900rpm |
공회전 스피드 | 750±50rpm |
연료 공급 시스템 | 프로그램 연료 분사 방식(PGM-FI) |
연료 | 무연 휘발유 |
점화방식 | 트랜지스터형 배터리 점화 |
윤활 시스템 | 트로코이드 펌프 윤활 |
시동 시스템 | 전기 모터 |
발전기 | 12V-35(배터리 충전 출력) |
기어비 | 2.33 (28/12) |
틸트-업 각 (트림 각) | 68° (- 4 도 ~16 도.) |
회전각 | 30° (좌, 우) |
트랜섬 높이(트랜섬 각도 12°) | 537mm(L), 664mm(X) |
전체 길이 | 746mm |
전체 폭 | 449mm |
전체 높이 | 1566mm(L), 1693mm(X) |
건조 중량(프로펠라 포함) | 166kg(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