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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엔진부품엔진혼다

BF90

제조사/브랜드
혼다
판매가격
0원

본문


동급 최경량의 무게와 콤팩트한 구성


  • 일체형 배기메니폴드/실린더헤드
  • 작고 고출력의 AC발전기(네오디움 마그네틱)



향상된 출력


  • 1.5L SOHC 16-밸브엔진
  • 독자적으로 제작된 2단계 VTEC시스템(BF90D)
  • 가속시 A/F(공연비)비율을 통해 점화시기를 조절하여 중/저속에서의 출력증가
  • 타사 공급엔진 대비 저/중/고속 출력 향상
  • 배기가스 배출 저항 감소로 인한 출력 향상



경제성


  • 동급대비 20% 연료절감(Lean Burn 시스템)
  • 이론공연비 14.7(공기) : 1(연료) 의 비율을 더욱 희박하게 하여 연료의 절감을 가져옴



엔진보호 시스템


  • 실린더헤드와 블록의 이중 냉각시스템
  • 노킹으로부터의 엔진보호를 위한 노크센서(BF90)



연비향상과 배기감소의 효과


  • EFI + Simple Lean-Burn 시스템
  • 엔진마찰저항을 현격히 감소시킨 Offset 실린더블록
  • 캠축의 마찰저항감소를 위한 흡/배기 롤러 록커암

NMEA 2000 적용 (옵션)

엔진정보(속도, 시간, 연료 기타) 선박전자장비에 출력 가능


트롤링 조절 기능(핸들식 옵션사양)

엔진 스피드를 650rpm에서 50rpm씩 조절(최대 1000rpm까지)



모델 BF90DK2
타입 XRTL LRTL LHTD
엔진형식 SOHC 직렬 4-실린더 16-밸브
배기량 (CC) 1,496
최고 출력 90 HP / 5800 rpm
추천 엔진 rpm 5,300 ~ 6,300
VTEC 2-단계 (흡기 쪽)
PGM-FI 있음
린-번 콘트롤 Simple 린-번 콘트롤
발전기 네오디움 마그네틱 ACG 44A ( 35A)
기어비 12:28 (2.33)
노크 센서 있음
추천 오일 형식 및 용량 10W-30 / 4.7 L 오일만 교체시: 4.2 L
기어 케이스 오일 용량 0.95 L
틸트-업 각 (트림 각) - 4 도 ~ 68 도. (- 4 도 ~16 도.)
트랜섬 높이(mm) 537, 664 mm
건조중량(kg) 163, 166




일체형 배기메니폴드 / 실린더 헤드

실린더 헤드와 배기 매니폴드는 일체형으로 구성되어 가볍고 콤펙트한 디자인이다.


날렵해진 기어케이스

새 기어 케이스의 형태의 주목할 만한 점은 물저항 감소와 무게를 줄임으로써 결과적으로 연료 효율의 증가를 가져 왔다.

기어 케이스의 오일 드레인/체크 볼트는 유지 관리하기 쉬운 우측방향에 위치해 있다.


구형모델에 비해 작고 가벼워진 몸체

New BF75/90마력은 구형에 비해 엔진몸체가 작아져 선박에 장착이 용이하고, 무게 또한 감소되었다.